안녕하세요~ 현재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초보 임산부입니다. 오늘부로 벌써 임신 18주 차에 접어들었네요!
저의 개인적인 경험 또한 다른 누군가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오늘도 기록을 시작합니다. 소통은 언제나 대환영이에요. :)
임신 5주, 임신 중 피해야 할 음식들
2020년 10월 초! 이 때가 제일 불편함 없이 곧 떠날 뉴욕을 마지막으로 즐긴 때이다. 친구들과 센트럴 파크에서 송별회 겸 피크닉도 하고, 뉴욕 배경 1000 피스 퍼즐도 사서 맞추고, 무엇보다 한 동안 다시 못 올 뉴욕이라며 온갖 레스토랑을 예약/방문했다. 아직 속이 불편한 건 없었지만, 어떤 음식을 피해야 하는지에 대한 감이 없었기에 매번 메뉴를 보면서 임산부에게 안전한 음식인지 찾아봐야 했다.
그래서 내가 염두하게 된 임신 중 미국에서 피할 음식들은 다음과 같다.
|
그리고 이번 주에는 시누이가 딸을 출산했다. 시댁에 찾아온 사랑스러운 첫 아기! '우리에게도 이런 아기가 곧 찾아오는구나'라는 생각이 들어서인지, 워낙 예쁜 아기지만 더더욱 예뻐 보인다. 우리 아이와 함께 학교를 가게 될 나이라, 둘도 없는 사이좋은 관계로 잘 자랐으면 좋겠다. :)
이번 주 나에게 나타난 임신 5주 차 증상
- 끊임없는갈증. 자고 일어나면 목이 말라붙은 느낌
- 계속 부푼 느낌의 가슴
- 숨이 엄청 참. 평소 속도로 걸으면 숨이 차서 잠시 멈추고 숨을 골라야 했다
- 뭐 별거 안 했는데도 엄청 피곤했다. 그렇게 낮잠의 꿀맛을 알게 되고...